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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밀꽃 필 무렵

이효석의 단편 소설로 한국 현대 단편소설의 대표작이다. 작가 이효석의 후기 작품으로 그의 산문적 서정성이 가장 잘 드러난 작품이다. 강원도 봉평에서 대화 장터로 가는 길을 배경으로 장돌뱅이로 살아가는 주인공의 떠돌이 삶의 애환이 담긴 소설이다. 그의 추억 이야기 속에서 시간과 공간의 이동과 함께 절묘하게 펼쳐진다. 소설의 주된 배경인 메밀꽃 핀 달밤에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이야기 장면이 아름답게 묘사되어 있다.
이효석의 단편 소설로 한국 현대 단편소설의 대표작이다.
작가 이효석의 후기 작품으로 그의 산문적 서정성이 가장 잘 드러난 작품이다.
강원도 봉평에서 대화 장터로 가는 길을 배경으로 장돌뱅이로 살아가는
주인공의 떠돌이 삶의 애환이 담긴 소설이다.
그의 추억 이야기 속에서 시간과 공간의 이동과 함께 절묘하게 펼쳐진다.
소설의 주된 배경인 메밀꽃 핀 달밤에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이야기 장면이 아름답게 묘사되어 있다.
이효석(李孝石, 1907∼1942)은 일제강점기에 활동한 대한민국의 작가이다.
본관은 전주이고 호는 가산(可山)이며 강원도 평창 출생이다.
일제강점기 《돈(豚)》, 《수탉》, 《산》, 《들》, 《장미 병들다》등을 저술한 소설가로
프랑스의 영화를 좋아하고 모차르트와 쇼팽의 음악을 좋아하며 향이 진한 커피를 즐겨 마셨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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