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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금

<소금>은 1930년대 치열하게 작품활동을 한 강경애의 중편소살이다. 작품 속에 일제 식민지 시대를 살아간 시대의 아픔이 잘 녹아있다. 작가의 어린 시절 극심한 빈곤 체험과 생애의 대부분을 보낸 간도 체험에서 우러나온 작품이다. 식민지 농촌에서 힘겹게 살아가는 가난한 농민들의 모습과 간도에서 항일투쟁을 벌인 사람들의 삶의 실상을 검열을 피해 가며 한반도 안의 독자에게 알리는 것을 자신의 의무로 생각했던 작가의 정신이 담겨있는 작품이다. 역경을 헤치며 삶을 이어간 앞서 간 세대들의 끈질긴 삶의 자취가 소금처럼 남은 작품이다.
<소금>은 1930년대 치열하게 작품활동을 한 강경애의 중편소살이다.
작품 속에 일제 식민지 시대를 살아간 시대의 아픔이 잘 녹아있다.
작가의 어린 시절 극심한 빈곤 체험과 생애의 대부분을 보낸 간도 체험에서 우러나온 작품이다.
식민지 농촌에서 힘겹게 살아가는 가난한 농민들의 모습과 간도에서 항일투쟁을 벌인 사람들의 삶의 실상을 검열을 피해 가며 한반도 안의 독자에게 알리는 것을 자신의 의무로 생각했던 작가의 정신이 담겨있는 작품이다.
역경을 헤치며 삶을 이어간 앞서 간 세대들의 끈질긴 삶의 자취가 소금처럼 남은 작품이다.

강경애

강경애(1907년~1943년) 는 황해도 송화 태생이며, 1930년대를 대표하는 한국 문학가이다.
지배와 피지배 집단의 모순, 특히 착취당하는 여성에게 주목한 동반자 작가이며, 소설 속에 억압에 대한 뚜렷한 사회적 인식이 들어 있다.
1931년 『조선일보』에 단편소설 「파금(破琴)」을, 장편소설 『어머니와 딸』을 『혜성』(1931)과 『제일선』(1932)에 발표하면서 문단에 데뷔하였다. 단편소설 「부자」(1934)·「채전(菜田)」(1933)·「지하촌」(1936) 등과 장편소설 『소금』(1934)·『인간문제』(1934) 등으로 1930년대 문단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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